알루미늄 포일, 잘못 쓰면 치매유발한다
알루미늄 포일, 잘못 쓰면 치매유발한다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2.1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루미늄 포일은 생활 속에 많이 사용된다. 흔히 음식을 간단하게 포장이나 보관할때 사용하기도하며, 생선이나 육류등을 구워먹을때 알루미늄 포일을 깔아놓고 구워먹기도 한다. 그런데 알루미늄 포일을 잘못 쓰면 치매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주의가 필요하다.

 
알루미늄 포일을 사용할때는 몇가지 주의할 점이있다. 먼저 열에 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주로 생선이나 육류등을 구울때 알루미늄 포일을 사용하며, 고구마나 감자등을 알루미늄 포일에 감싼뒤에 구워먹기도 한다. 하지만 알루미늄 포일은 열에 약하기때문에 이렇게 열을 가하게되면 음식에 알루미늄이 스며들어 좋지않다.

또한 짜거나 신음식에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알루미늄 포일로 만들어진 용기에 라면을 끓여먹거나, 짠음식, 신음식을 보관한다고 알루미늄을 종종 사용하곤 하는데, 이럴경우 역시 음식에 알루미늄이 대거 스며들기때문에 좋지않다.

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하는 알루미늄 포일의 경우, 아에 사용하지 않는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때문에 최대한 사용을 줄이며, 가능한 열에 가하지않고, 짜거나 신 음식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