뽁뽁이로 단열효과 확실이 높이는 방법
뽁뽁이로 단열효과 확실이 높이는 방법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2.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뽁뽁이로 단열효과 확실이 높이는 방법

 

일명 뽁뽁이라 불리는 제품 포장용으로 만든 에어캡은 겨울 방풍·방한용품으로 없어서 못 파는 겨울철 인기 상품이다.
 
보통 분무기로 물을 분사시켜 유리 표면에 부착하곤 하는데, 좀 더 확실한 단열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유리 표면뿐만 아니라 창틀에도 부착하는 것이 좋다. 이는 창문 틈으로 새어 들어오는 차가운 공기를 막아준다.
 
창틀에 에어캡을 부착하면 에어캡과 유리면 사이에 추가 공기층을 형성해 단열 성능을 향상시켜 열 손실을 30%나 줄일 수 있다. 또한, 유리면에 부착할 때 1겹보다는 2겹이 효과적이며, 유리의 실내외 측에 각각 1겹씩 부착하는 것보다 실내 측에 2겹을 부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겨울철에 고단열 고기밀 기능으로 건물 이용자들이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저렴한 제품들이 개발돼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가격 대비 효과도 단연 최고인 에어캡. 바람이 많이 새고 오래된 창틀에 에어캡을 이용하여 단열효과를 높여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