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EM발효액 무상공급
대구 남구, EM발효액 무상공급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2.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손승희 기자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대구 남구청은 2010년부터 EM 발효액 보급사업을 실시하며, EM발효액을 무상공급하고 있다. 

EM발효액은 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로, 유용한 미생물을 뜻한다. 효모, 유산균, 누룩균, 광합성세균, 방선균등 80여종의 미생물을 말한다. EM발효액은 악취절감 및 수질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실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남구청은 EM 배양시설에서 작년 40.7t을 생산, 올해는 약 45t의 발효액을 생산해 보급하고 있으며, EM발효액을 이용하여 공중화장실, 재래시장 하수구등 악취가 나는 곳에 집중적으로 살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 : 손승희 기자

EM발효액은 각종 악취제거에 아주 효과적이다. 발효액을 음식물 쓰레기에 뿌려주면 악취제거에 도움이 되며, EM발효액을 희색해서 청소, 설거지, 빨래등을 할때 사용가능하다. 또한 아토피, 여드름, 무좀등의 피부질환에 발효액을 지속적으로 뿌려주면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애완동물 냄새 제거에도 좋으며, 화분에 희석된 발효액을 뿌려주면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단 음용수로는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 

EM발효액은 남구청이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이름을 등록하면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이나 해당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