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겨울 실내에서 즐기는 클라이밍 효과는?
추운겨울 실내에서 즐기는 클라이밍 효과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2.2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스트림 스포츠로 인기인 클라이밍은 요즘같이 추운 겨울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사랑받고 있다. 클라이밍은 인공시설물인 암벽등반을 이용해 즐기는 스포츠로, 거대한 구조물에 인공홀드를 설치해 손과 발만을 이용해 오르는 스포츠이다. 

클라이밍은 연령대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실제 어린 아이부터 중년층까지 많이들 찾고 있다.  

실내 클라이밍을 하면 전신근육이 발달되는 효과가 있다. 전신으로 균형을 잡아 운동을 하기때문에 특정 한 부위가 아닌 전신근육 발달에 효과적이다.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을 사용하기때문에 균형잡힌 몸매와 탄력성있는 몸매가 완성되는 효과도 있다.

스트레스 해소에도 제격이다.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이 찾는 클라이밍은 오르내리면서 소리도 지르고 운동도 할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아주 좋다. 이외에도 집중력 향상에 좋으며, 정상까지 올라가면 해냈다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다. 

추운 겨울,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찾는다면 실내 클라이밍에 도전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