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비만이 위험한 이유
복부비만이 위험한 이유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2.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보건기구는 비만도 질병이라고 선언한 만큼, 비만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때문에 주의해야한다. 실제로 주변에서 비만인 분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들중에는 배가 볼록 튀어나온, 복부비만인 경우가 많은데, 복부비만의 경우 더욱 더 위험하다고 알려졌다. 

복부비만은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량부족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체지방이 주로 복부에 쌓이게 되는것으로, 단순히 허리사이즈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내장지방이 증가하기때문에 각종 합병증의 원인이 된다. 실제 내장지방은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또한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떄문에 건강을 위해서는 반드시 빼야한다. 

복부비만에서 벗어나기위해서는 식습관을 개선하고 운동량을 늘려야한다. 특히나 하루종일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에 복부비만이 될 확률이 높으니 중간중간에 가볍게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인스턴트, 짜거나 단음식등을 자제하는등 음식조절에도 신경써야한다. 무엇보다 복부비만이 각종 질병에 원인이 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조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