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증가하는 성조숙증, 원인은 뭘까?
매년 증가하는 성조숙증, 원인은 뭘까?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2.2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마다 성조숙증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성조숙증은 여자 8세미만, 남자 9세미만 이전에 사춘기 현상이 발생할 경우를 말한다.  

성조숙증은 남들보다 빠르게 사춘기 현상이 일어나는 만큼, 남들보다 성장이 빨리 멈출 가능성이 높다. 이는 성장판이 일찍 닫히기때문에 키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으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등 각종 성인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또한 갑작스럽게 일어난 신체변화는 아이들에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며, 심할 경우 우울증이 올 수 도 있다. 

그렇다면 성조숙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뭘까?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소아비만인 경우 발생할 확률이 높다. 지방이 증가하면 렙틴이라는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남성, 여성의 호르몬을 자극하기때문에 성조숙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아주 높은 것이다. 

성조숙증을 예방하기위해서는 소아비만이 되지않도록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인스턴트음식, 짜거나 단음식등 고열량 음식들을 피하고 꾸준히 운동하는등 관리르르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성조숙증 현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