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쓰고 있는 아이폰 충전기는 정품일까?
내가 쓰고 있는 아이폰 충전기는 정품일까?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2.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가 쓰고 있는 아이폰 충전기는 정품일까?

 

최근 짝퉁 충전기로 인한 감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특히 아이폰 충전기는 정품과 가품의 가격이 최대 20배 가까이 차이가 나면서 좀 더 저렴한 가품을 구매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또한, 정품인 줄 알고 구매했지만 알고 보니 가품인 경우도 허다하다. 정품과 너무나도 똑같아 육안으로는 어느 것이 진짜고 가짜인지 구별하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정품 아이폰 충전기를 사칭한 짝퉁 충전기 정품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USB 단자 안의 고유번호를 확인하자
아이폰 케이블 선과 어댑터를 분리하여 어댑터의 USB 단자를 살펴보자. 정품의 경우에는 USB 단자 안쪽에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는 반면 가품의 경우 USB 단자 안쪽에는 아무런 표시도 없다.

2. 어댑터 안쪽에 애플로고를 확인하자
어댑터의 맨 끝부분인 콘센트에 연결하는 플러그 부분을 살펴보자. 정품은 플러그 안쪽 부분에 옅은 회색으로 애플로고가 그려져 있으며, 로고 위아래로는 회색 글씨들이 새겨져 있다.

3. 아이폰 케이블 선의 영문 프린팅을 확인하자
아이폰 충전기 정품의 경우, 아이폰 케이블 선 중간 부분에 디자인과 제조 관련 정보가 쓰여있고 마지막에는 일련번호로 끝이 난다. 가품의 경우 아무런 표시가 없으니 주의하자.
 
내가 쓰고 있는 아이폰 충전기, 혹시 가품은 아닌지 확인해보고 안전을 위해서 정품을 사용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