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귤은 따로 있다?!
맛있는 귤은 따로 있다?!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1.0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맛있는 귤은 따로 있다?!

 

겨울철 인기 과일인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건강 과일이라 할 수 있다.
 
귤을 고를 때 제일 먼저 고려하는 것은 무엇인가? 귤껍질은 흠집이 없고 색이 고르며 광택이 나는 것이 좋다. 그러나 귤의 껍질 상태가 지나치게 깨끗하다면 인공적으로 코팅 처리한 것은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한다.
 
또한, 껍질과 과육 사이의 공간이 많은 것보다 밀착된 귤을 선택해야 하며, 귤껍질이 얇을수록 더 달고 싱싱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귤에 꼭지가 붙어 있는지 확인하고, 꼭지가 초록빛을 띠고 선명하다면 수확한 지 얼마 안 된 싱싱한 귤이라 할 수 있다. 반대로 귤 꼭지가 말라 비틀어졌거나 검은색을 띤다면 수확한 지 오래되어 신선도가 떨어졌음을 의미할 수 있으므로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제 시고 맛없는 귤이 아닌 달고 맛있는 귤을 골라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