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스크래치 제거하는 방법!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하는 방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1.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크고 작게 스크래치가 생기게 된다. 보통 스크래치가 생기면 수리를 맡기곤 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다. 그렇다고 그냥 두기에는 신경쓰인다면 혼자서도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해보자. 

먼저 치약을 이용하면 된다. 치약에는 연마제 성분이 들어있기때문에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에 효과적이다. 마른 천에 치약을 소량발라 스크래치가 난 부분에 살짝 닦아주면 된다. 이렇게 치약을 이용하면 스크래치 제거에도 효과적이며 광택을 낼 수도 있다. 단 너무 오래 세게 문지르면 차제 표면 코팅피막이 벗겨짐으로 조심해야 한다. 

그 다음으로 물파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스크래치가 생기면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데 물파스가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추가로 녹이 슬거나 벗겨지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단 유리에 물파스를 바르는 것은 좋지않으며, 물파스를 바른 다음에는 마른 천으로 깔끔하게 닦아주어야 한다. 역시 너무 세게 문지르면 오히려 손상이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자동차 스크래치때문에 고민이라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제거해보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