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바로 자면 살찐다던데 사실인가요?
먹고 바로 자면 살찐다던데 사실인가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1.0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먹고 바로 자면 살찐다던데 사실인가요?

 

음식을 먹고 바로 누우면 살찐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제발 사실이 아니길 빌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안타깝게도 먹고 바로 자면 살찐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중 특히 자신의 소화와 맞지 않는 음식의 조합은 더욱 살찌기 쉬워 주의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먹고 자면 살이 찌는 것은 피할 수가 없다. 그러나 먹고 자고도 살찌지 않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지방으로 변환되기 어려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그 예로 단백질과 지방의 조합인 스테이크, 불고기, 카르 파초 등이 이해 해당한다. 단백질은 지방이 되기 어려운 성질이며, 지방질도 탄수화물과 함께 섭취하지 않는 한 체지방으로 바뀌기는 어렵다.
 
즉, 단백질과 지방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음식은 먹고 바로 자더라도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비교적 살이 덜 찐다는 것이다. 만약 잠자기 직전 음식물을 섭취한다면 라면과 덮밥 같이 살찌기 쉬운 탄수화물과 지방의 조합의 음식은 자제하고 단백질과 지방의 조합의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