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집의 빵은 유통기한이 얼마나 될까?
빵집의 빵은 유통기한이 얼마나 될까?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1.0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빵집의 빵은 유통기한이 얼마나 될까?

 

슈퍼나 편의점에 판매되는 빵에는 유통기한이 명시되어 있는 반면 빵집에서 판매하는 빵에는 별도의 유통기한 표시를 찾아보기 힘들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빵집 빵이 유통기한이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빵집의 빵은 기본적으로 구매 한 날의 다음 날까지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음 날까지 보관한 빵은 구워 따뜻하게 먹는 것이 좋은데, 초콜릿 등이 사용되고 있는 스위트 계의 빵도 이틀 기준이며, 생크림과 커스터드는 당일 또는 다음 날 아침까지 보관할 수 있다.
 
부식용 빵은 수분이 많으므로 다른 빵보다 빨리 부패할 수 있어 당일에 모두 먹는 것이 좋다. 빵을 보관할 때는 냉장보관만 제대로 한다면 유통기한과 관계없이 2주 정도는 먹을 수 있다.
 
빵을 오랫동안 두고 먹길 원한다면 빵을 비닐봉지에 하나씩 밀봉하여 냉장보관이 아닌 냉장 보관을 해야 한다. 냉장고 온도는 빵에 포함되는 녹말의 노화를 진행시키므로 상온 보존 이상으로 수분 증발이 진행되기 때문이다. 그 결과 빵의 맛을 떨어뜨리게 된다. 
 
나중에 빵을 꺼내 먹을 때는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먹으면 따끈따끈 갓 구운 빵처럼 먹을 수 있으니 빵을 오랫동안 보관하고 싶다면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