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어플] 가계부 어플 '똑똑가계부'
[추천어플] 가계부 어플 '똑똑가계부'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1.0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명 월급받은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돈을 어디에 썼는지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많은 이들이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가계부를 작성하겠다고 다짐하지만 쉽지않다. 예전에는 수기로 작성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최근에는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계부 어플을 이용하는 이들이 많다. 오늘 소개할 가계부 어플은 '똑똑가계부'이다. 

실제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는 똑똑가계부는 심플하고 간편하게 구성되어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어플은 지출, 수입내역, 예산관리, 자료통계, 자료차트로 구성되어 있다. 
 

▲ 출처 : 똑똑가계부 어플 캡쳐

먼저 똑똑가계부는 현금지출내역 입력은 물론, 카드나 은행 내역의 문자를 자동 입력해주기때문에 수기가 귀찮은 분들에게 유용하다. 지출내역은 결제수단별, 카테고리별 입력 및 확인이 가능하며, 지출, 수입내역 모두 일별 또는 달별로 금액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예산관리가 가능하다. 주별, 월별, 연별로 예산 설정이 가능하며, 예산금액을 설정할 경우 이번달 남은 예산과, 앞으로 얼마나 사용해야하는지등을 알 수 있기때문에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지출통계와 지출차트를 통해 내가 얼만큼 소비를 했는지 소비성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똑똑가계부는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데이터 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 기능도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알뜰하게 소비하겠다고 다짐한 분들이라면, 똑똑가계부를 이용해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