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독려 “모두를 위해 집으로 돌아갑시다”
부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독려 “모두를 위해 집으로 돌아갑시다”
  • 손승희 기자
  • 승인 2020.04.0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꽃 행락객 집단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대시민 메시지
▲ 부산시, “모두를 위해 집으로 돌아갑시다”

부산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집중강화 기간이 벚꽃 개화 시기와 겹침에 따라 벚꽃 집단군락 공원 및 가로수길을 찾는 상춘객의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시민들에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독려하고 나섰다.

봄철 주요공원을 찾는 부산시민공원, 온천천 산책로 등 140개 공원에서는 야외활동 자제를 권고하는 ‘ 사회적 거리두기 ’,‘ 모두를 위해 집으로 돌아갑시다 ’등 현수막, 포스터를 설치하고 공원 내 안내방송, 기타 SNS 홍보 등을 통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벚꽃 개화 시기를 맞아 봄꽃 축제 행사를 시행해 오던 지자체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육지책으로 대부분의 행사를 취소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부산시 주요 공원시설 등은 현지여건에 따라 임시패쇄, 출입제한 등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가능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해 주시기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