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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두통 줄이는 방법은?
차선미 기자(현장취재부)  |  3event@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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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01.09  16:4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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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다. 특히나 최근에는 취업, 학업, 직장, 결혼, 육아등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스트레스 두통을 호소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 스트레스 두통은 신경성 또는 긴장성 두통이라고 부르며, 현재 많은 이들이 앓고 있는 현대인의 고질병이라고 할 수 있다. 

스트레스 두통은 머리가 아프고, 뒷목이 뻐근한 경우, 또한 심할 경우에는 속이 울렁거리거나, 턱관절 통증, 안구통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하기도 하기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한다. 

스트레스 두통을 줄이기위해서는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를 받지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쉽지않기때문에 평소 생활습관을 바르게 하는 것이 좋다. 

먼저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다. 자는 동안 뇌가 에너지를 회복하고, 과거의 기억을 정리하기때문에 충분한 수면만으로도 도움이 된다. 또한 편두통의 원인이 되는 초콜릿, 육류, 레드 와인등 음식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두통을 줄이기 위해 명상하기, 스트레칭 하기, 음악 듣기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다. 

스트레스 두통의 증상이 당장 심한 것이 아니라고 느껴, 쉽게 방치할 수도 있지만 만약 이를 계속 방치할 경우에는 증상도 심해지고 만성 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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