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살 때 고려해야 할 것
블랙박스 살 때 고려해야 할 것
  • 장하림 기자(현장취재부)
  • 승인 2017.01.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아이로드 블랙박스

 

블랙박스는 개인 차량에 장착하면 자동으로 영상을 녹화해 만약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 언제든 영상으로 다시 확인할 수 있어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런데 블랙박스의 특성상 사고가 발생해야 확인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니 평소 블랙박스 관리에 소홀하거나 어떻게 관리하는지 모르는 것은 물론 블랙박스를 구매할 때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도 많다.
 
블랙박스를 구매할 때는 무조건 값싼 제품보다는 메모리 용량이나 조사 각도 등을 따져 본인이 사용하려는 목적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메모리 카드 교체 시기와 유지 비용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A/S도 가능한지 고려하여 선택하자.
 
평소 블랙박스 관리를 하는 방법으로는 주기적으로 메모리 카드를 포맷해주는 것이다. 블랙박스의 메모리 용량은 초과하면 이전 영상을 자동으로 삭제되면서 순차적으로 녹화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2주에서 한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메모리 카드를 포맷해 에러가 발생하지 않고 영상이 잘 기록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메모리 카드는 6개월~1년이 지나면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그 기간에 맞게 교체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며, 평소에도 블랙박스가 잘 작동하는지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자.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