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위의 적, 블랙아이스 사고 예방법
도로 위의 적, 블랙아이스 사고 예방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1.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 위의 적이라고 불리는 블랙아이스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 블랙아이스로 인한 사건사고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블랙아이스는 겨울철 아스팔트 푠면의 틈새로 눈이나 비가 스며든 뒤 기온이 떨어지면서, 도로위에 검게 얇은 얼음막이 생기는 현상이다. 멀리서 보면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들기때문에 겨울철 교통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블랙아이스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운행을 해야한다. 평소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운전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나 커브길, 다리밑, 그늘진 곳등을 운전할때는 감속운전을 해야 한다. 또한 운전시 가속, 급제동은 피하고 무리한 핸들조작은 바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평소 타이어를 점검하고, 겨울철 사고예방을 위해 스노타이어를 장착하거나 눈이 내릴 경우에는 스노우 체인을 장착하는 것도 좋다. 평소 교통정보다 기상상태를 미리 파악하고 이를 대비하여 안전운행하는 것도 중요하다. 

블랙아이스는 육안으로 쉽게 확인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자칫 방심했다가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자신의 운전실력을 과시하지말고 조심 또 조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