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이것만은 주의하자!
해외 직구, 이것만은 주의하자!
  • 장하림 기자(현장취재부)
  • 승인 2017.01.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이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해외직구로 인해 저렴하게 물건을 잘 구입하는 경우도 많지만, 피해를 입은 분들도 늘어나고 있다. 해외직구시, 피해를 보지 않으려면, 반드시 잘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먼저 해외직구를 할때는 믿을 수 있는 사이트인지 잘 알아보고 구매해야한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무조건 구입하다가는 물건을 잘못 받았거나 물건이 오지않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도 있다. 해외 온라인쇼핑몰은 해당국가 법에 적용됨으로 문제가 발생시 구제받지 못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목록통관여부 확인은 필수이다. 해외반입물품은 목록통관과 일반통관으로 구분된다. 목록통관은 성명, 주소, 전화번호, 물품명, 가격, 중량이 기재된 송장만으로도 통관이 가능한 제도로, 일반통관 물품을 제외한 모든 물품이다. 목관통관이 가능한 금액은 미화 150달러이지만, 미국은 한미FTA로 200달러까지 가능하다. 

반면, 일반통관은 영양제를 포함한 건강기능식품, 식품,과자, 기능성화장품등이 분류되며, 150달러가 넘어가면 관세가 붙게 됨으로 잘 알아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수입금지 품목을 미리 확인하는등 물건, 상황에 따라 관세등이 달라질 수 있으니 구입하기 전에 잘 알아보고 구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