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믹스봉지, 스푼대신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커피믹스봉지, 스푼대신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1.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커피믹스봉지, 스푼대신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커피믹스는 간편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어 많이들 즐겨마신다. 그런데 커피믹스를 마실때 귀찮다는 이유로, 스푼 대신 커피믹스 봉지를 사용하는 이들이 많다. 그런데, 무심코 하는 행동이 건강에 안좋은 영향이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커피믹스는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해 플라스틱 필름, 알루미늄박 등을 2~3겹이상 접착시켜 만든 것으로, 만약 커피믹스로 커피를 저으면, 커피믹스 봉지에 코팅된 인쇄성분이 커피에 녹을 수 있다.

또한 커피믹스를 살펴보면, 칼이나 가위없이도 손으로 쉽게 뜯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그런데, 절취선 부분에는 소량의 납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그렇기때문에 커피믹스로 커피를 저으면 납성분이 커피에 녹아 버리기때문에 절대 해서는 안된다. 심할경우 체내에 납이 쌓이게되면서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그동안 커피믹스 봉지를 사용했다면, 이제부터는 커피믹스 봉지대신 스푼을 사용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