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 불편한 점, 이제 신고하세요
여행 중 불편한 점, 이제 신고하세요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1.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관광불편신고센터 홈페이지 캡쳐

기분좋게 떠난 여행에서 여러가지 서비스문제나 직원들의 불친절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보통은 기분이 상한 상태로 돌아오곤 하는데 이제부터 여행 중 불편함을 느꼈다면 관광불편신고센터에 신고하도록 하자. 

관광불편신고센터는 여행중 느끼는 불편사항, 건의사항등을 신고할 수 있는 곳으로, 즐겁고 행복한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신고대상은 여행업소, 관광숙박업소, 교통수단이용에 따른 부당행위나, 직원들의 불친절한 행위등등을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 방법은 관광불편신고센터 1130으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 비지트코리아 모바일앱등으로 신고할 수 있다. 

불편한 사항이 신고되면 신고내용을 검토로 접수하여 적합한 행정지도가 진행된다. 처리상황은 실시간 확인은 물론, 처리단계별 상황도 알 수 있다. 

또한, 관광불편신고사이트는 외국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영어, 중국어, 일본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