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고질병 일자목, 생활습관이 중요
현대인의 고질병 일자목, 생활습관이 중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1.1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중의 하나는 바로 일자목이다. 잦은 스마트기기와 컴퓨터 사용등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일자목은 원래 정상적인 목의 커브는 C자이지만,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C자가 일자로 바뀌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목이 머리의 무게를 제대로 지탱하지 못하게 되면서 무리가 가게되고 결국은 목부터 어깨, 팔등의 다른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만약 머리가 상체에 비해 앞으로 나와있거나, 만성으로 목, 어깨의 통증이 있으며, 팔이 저리고 아프며, 두통, 만성피로등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자목을 의심할 수 있다.

일자목의 경우 아무렇지 않게 넘어가는 분들이 많은데 만약 일자목을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계속되는 목, 어깨등의 통증은 물론, 목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일자목을 해결하기위해서는 무엇보다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목에 가장 무리가 가는 자세인 시선을 아래로 떨어트리는 자세는 없애는 것이 좋다. 스마트기기나 책을 볼때, 컴퓨터를 사용할때는 아래로 보지말고 시선을 시선을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

베개를 사용할때는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대신 자신의 목 높이에 맞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이외에도 시간이 날때마다 목이나 어깨등을 가볍게 주물러주거나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