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의 주범이 치맥이라고?!
통풍의 주범이 치맥이라고?!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1.1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음식중의 하나가 바로 치킨과 맥주, 일명 치맥이다. 그런데 치맥이 통풍의 주범이라고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통풍이란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고 할 정도로 통증이 심한 질병으로, 과거에는 중년층에게 자주 발생했지만 최근에는 2~30대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통증은 요산이 잘 배출하지 못하고 몸속에 쌓이다 관절해 침착해 통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원인으로는 과음, 스트레스, 피로등은 물론, 잘못된 생활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런데 왜 치맥이 통풍의 주범일까? 치맥을 자주, 많이 먹게되면 통풍의 원인인 요산의 수치를 높이기때문이다. 맥주 자체에 요산이 많이 있는건 물론, 몸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막는다. 치킨 역시 요산 수치를 증가 시키기때문에 치맥을 많이 먹게되면, 통풍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는 것이다. 

통풍은 무엇보다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치맥을 너무 자주먹으면 통풍에 걸릴 수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생활습관을 바르게하여 미리 예방해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