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 받은 알바비, 해결하는 방법은?
못 받은 알바비, 해결하는 방법은?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1.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심히 일을 했지만 원래 받아야 할 월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이랜드가 아르바이트 직원들의 임금을 미지급하여 논란이 되었었다. 만약 정당한 월급을 받지 못했다면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 출처 :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캡쳐

보통은 어떻게 해결해야되는지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만약 못받은 월급이 있다면,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해 임금체불 진정신청을 하면 된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임금체불진정신청을 클릭하여 임금체불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는데, 만약 증거가 있다면 도움이 되기때문에 자료를 첨부하는 것이 좋다. 

지원대상은 퇴직 전 3개월 평균임금이 400만원 미만이어야 하며, 반드시 3년안에 신청을 해야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못 받은 월급을 지급하면 사건이 종결되지만, 만약 끝까지 월급을 지불하지 않을 경우에는 검찰에 송치가 되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열심히 일한 대가로 알바비를 받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월급을 못 받았다고 걱정만 하지말고 고용노동부와 함께 자신의 권리를 요구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