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라이트가 눈에 미치는 영향
블루라이트가 눈에 미치는 영향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1.2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각종 스마트기기를 손에서 놓치않고 하루종일 사용하는 이들이 많다. 그런데 이렇게 스마트기기에서는 블루라이트가 많이 방출되게 되는데, 블루라이트에 오래 노출되면 눈 건강에 좋지않아 주의가 필요하다.

블루라이트는 모니터나, 스마트폰, TV등 파란색 계열의 광원으로, 380~500나노미터 사이의 파장에 존재하는 빛이다. 블루라이트가 우리가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마 블루라이트에 오래 노출되게 되면 눈 건강에 좋지 않다.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망막과 수정체가 손상될 수있어 심할 경우, 망막변성, 노인성 황반변성, 백내장등을 촉진시킨다. 

또한 불면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요즘은 자기 전까지 스마트폰을 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때 블루라이트가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을 방해기때문에 불면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눈 건강을 위해서 가장 좋은 것은 블루라이트에 노출이 적게 되는 것이다. 스마트 기기나 컴퓨터, TV등의 사용시간을 줄여야 하며, 자기전에는 스마트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을 장착하여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