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청결제 올바른 사용법은?
구강청결제 올바른 사용법은?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1.2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청결제는 구취제거, 구강세척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많은 이들이 구강청결제를 사용하고 있다. 

구강청결제는 입에 머금고 30초 정도 가글 후에 뱉는 것이 좋다. 입안에 조금 남아있다면 필요에 따라 물로 헹궈주며, 가글 후에는 30분동안 음식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구강청결제를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칫솔질을 하고 사용해야 한다. 구강청결제만 사용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종종있지만, 구강청결제가 칫솔질처럼 이물질, 플라그를 제거 할 수 없기때문에 구강청결제 만으로 입안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때문에 칫솔질 후에 구강청결제를 사용해야 한다. 

한편, 구강청결제는 언제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 보통 구강청결제는 성인 및 만 6세이상 어린이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만2세 이하 어린이의 경우에는 구강청결제를 삼킬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구강청결제는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반드시 구입할때는 의약외품이라고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 후에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