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미약 복용시 주의할 점
멀미약 복용시 주의할 점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1.3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딘가를 이용할때 설레이고 들뜬 마음도 드는 한편, 멀미때문에 고민인 분들이 많다. 이들은 대부분 멀미약을 복용하곤 하는데 멀미약에도 몇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멀미약은 승차하기 30분에서 1시간정도 전에 미리 복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멀미가 심할 경우 4시간 간격을 두고 추가복용을 하는 것이 좋으며, 아무리 심하더라도 하루 2번이상 먹는 것은 피해야 한다. 

감기약이나 해열진통제 등등 다른 약을 먹고 있다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잘 알아보고 먹어야 한다. 또한 멀미약의 부작용으로 졸음유발, 방향감각 상실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운전자는 절대 먹으면 안된다. 

한편 어린이의 경우에 어린이 멀미약이 없어서 어른 멀미약을 주거나 반쯤 잘라서 주곤 하는데 이는 절대 해서는 안된다. 어린이 멀미약은 성인제품과 다르므로 자칫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멀미를 예방하려고 먹거나 붙이는 멀미약이 오히려 부작용때문에 더 힘들게 만들 수도 있다. 만약 다른 질병이 있다면 미리 병원에 방문하여 자신의 상태에 맞는 멀미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