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건강을 지키는 찜질방 이용법
피부건강을 지키는 찜질방 이용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1.3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동안 쌓인 피로를 풀기위해 찜질방을 찾는 이들이 많다. 그런데 찜질방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노폐물을 배출해주는등의 긍정적인 효과도 많지만 자칫 잘못 이용하는 경우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평소 안면홍조가 있다면 찜질방을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장시간 찜질을 하면 혈액순환이 빨라지고 혈관이 확장되면서 피부가 더 붉어지게 되기때문에 안면홍조를 더욱 더 악화시킬 수 있기때문이다. 또한 건조한 피부도 찜질방이 피부의 수분을 뺏어와 피부가 더 건조해질 수있기때문에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피부 건강을 지키면서 찜질방을 이용하기위해서는 먼저 샤워 후에 찜질방을 이용해야한다. 특히나 여성의 경우에는 메이크업을 하고 찜질방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노폐물이 모공을 막기때문에 샤워 후에 이용해야 한다. 

머리카락은 말린 상태로 찜질방을 이용해야하며 젖은 머리카락에 열이 가해지면 머리카락이 갈라지는등 안 좋아지기때문에 반드시 머리카락은 말려야 한다. 찜질방에 들어갈때는 얼굴이나 머리는 마른 수건으로 감싼다음 이용하면 열이 얼굴과 머리키락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아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찜질방을 이용하는 중간중간 수분섭취를 하는 것이 좋으며, 찜질은 낮은 온도부터 고온까지 차근차근 하는 것이 좋다.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찜질방이 자칫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올바른 방법으로 찜질방을 이용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