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피부 해결하는 방법 '7스킨법'
건조한 피부 해결하는 방법 '7스킨법'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2.0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한 날씨때문에 피부관리에 더욱 더 힘쓰는 분들이 많다. 자칫 피부관리를 제대로 하지않으면,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각질이 많이 보일 수 있기때문에 관리에 신경써야한다. 최근에는 연예인들이 피부관리비결로 1일 1팩이 화제였지만, 1일 1팩과 함께 화제가 된 피부관리법이 있다. 바로 7스킨법이다.

TV프로그램 겟잇뷰티에 출현하고 있는 이하늬는 자신의 수분케어 방법으로 5스킨법을 뽑았다. 실제로 건조한 피부관리법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7스킨법은 세안 후 수분공급을 위해 스킨이나 토너를 7번에 걸쳐 반복적으로 발라주는 방법이다. 

7스킨법은 7번 반복해서 발라줌으로써 수분을 공급하고 흔히 말하는 속당김을 해결하는 건 물론, 7스킨법은 피부에 보습성분을 공급하여 다음단계에 사용될 화장품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등 건조한 피부에 좋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7스킨법은 몇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토너는 무알콜 도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어떤이들은 7스킨법이기 때문에 무조건 7번을 반복해서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옳지않다. 자신의 피부유형에 따라 횟수는 조절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방법이라도 너무 과하게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주게되는건 물론,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 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