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돈 찾는 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숨은 돈 찾는 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2.0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홈페이지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신용카드 포인트가 얼마나 쌓였는지, 어떻게 사용해야되는지 모르는 이들이 많다. 대부분 여러가지 이유로 방치하고 있는 카드포인트, 실제로 5년이 지나 소멸되는 카드포인트만 해도 어마어마하다.

이제부터는 카드 포인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과 함께 숨은 돈을 찾아보도록 하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은 말 그대로 카드포인트를 한곳에서 모두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카드사의 잔여 포인트,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 예정일, 포인트 이용안내를 확인 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확인 가능하며,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한국씨티은행, 우리카드의 10개 카드사의 적립 포인트를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또한 올해 4월부터는 대부분 카드의 카드포인트 사용비율 제한이 폐지되면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때 신용카드 포인트로만 결제가 가능해지기때문에 앞으로 많은 곳에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카드 포인트가 얼마인지, 소멸 예정일이 언제인지 몰랐다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에서 확인하고 적극적으로 이용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