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동해안 바닷가 자동차길 조성을 위한 추진협의체 구성운영
강원도, 동해안 바닷가 자동차길 조성을 위한 추진협의체 구성운영
  • 김대근 기자
  • 승인 2020.04.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를 바탕으로 자연경관 및 관광을 결합한 체류형 관광루트 조성
▲ 노르웨이 아틀랜틱 도로교량(L=260m) ‘너울’을 형상화한 디자인 교량과 7개 섬 연결

강원도가 동해안 6개 시·군과 자연경관이 우수한 지역의 단절된 도로연결 및 전망대 설치 등을 통한 동해안 바닷가 자동차길 조성을 위해 추진협의체를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진협의체는 동계올림픽이후 심리적·물리적으로 가까워진 강원도의 관광산업이 해수욕, 당일치기 관광 등으로 점점 침체되고 있는 점을 감안, 동해안 해안가 227km 해안도로 중 강릉의 헌화로 삼척의 새천년도로 등과 같이 자연경관이 우수한 곳의 도로단절구간 24km에 대해 해안도로 연결과 전망대 설치 등을 통해 ‘국내를 대표하는 해안드라이브 코스’를 조성해 자연경관과 관광도로에 건축 및 예술적 아름다움을 가미한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과 체류형 관광객 유입을 위해 기반시설인 도로를 바탕으로 하는 관광상품 브랜드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향후, 추진협의체를 통해 동해안 해안가를 하나로 연결하는 관광루트 선정 시군별 특성화 및 공동협력사업 발굴추진 관광도로 컨셉 설정 시설물 설치 및 유지관리 추진주체 선정 예산확보 등 재원조달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손창환 건설교통국장은, 동해안 드라이브 여행이라는 새로운 여행 프레임을 통해 동해안권의 자연경관, 지역관광자원·산업, 커뮤니티 등 공생관계 확립으로 지역간 교류, 체재인구 확대, 공공 및 민간 고용확대를 통한 사회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에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