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봉으로 막힌 코 뚫는 방법!
면봉으로 막힌 코 뚫는 방법!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2.0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절기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면 벌써부터 걱정인 분들이 있다. 바로 비염환자들이다. 비염의 증상으로는 코막힘, 재채기, 콧물등이 심하기때문에 괴롭기만 하다. 특히나 비염이 심할 경우 숨을 제대로 쉬기 힘들어 코골이, 수면장애는 물론, 두통, 무기력증을 유발하여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 도 있다.

▲ 이미지출처 : 객원기자 이지영

만약 비염때문에 코가 막혀서 숨쉬기가 힘들고 자는게 힘들다면, 면봉을 이용해 막힌 코를 뚫어보자. 준비물은 면봉과, 아로마 오일만 있으면 된다. 면봉 끝에 아로마 오일을 소량 묻힌 다음, 면봉을 반으로 접어 양쪽 콧구멍에 면봉을 한쪽씩 넣어두면 된다. 

이렇게 소량의 아로마오일을 바른 면봉을 콧구멍에 넣어두면 비강이 넓어져 숨쉬는 것이 편해지게 된다. 코 막힘을 완화해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코골이, 수면장애등을 해결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면봉이 일회용이기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주의할 점은 아로마오일은 소량을 바르는 것이 좋으며, 면봉을 넣을때 자칫 깊숙하게 넣으면 콧 속에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면봉으로 코 막힘을 뚫는 것은 일시적이며, 코 막힘등의 증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과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