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의 천연 감기약은?
세계 각국의 천연 감기약은?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2.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겨울에는 독감이 유행하면서 독감, 감기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았다. 감기에 걸린 대부분이 감기약을 먹곤하지만, 감기약이 항생제때문에 걱정이 되어서 감기약을 먹지않고 견디는 분들이 많다. 오늘은 세계인들이 즐겨먹는 천연 감기약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프랑스에서는 뱅쇼를 먹는다. 레드와인을 넣어 만든 음식으로 와인에 계피, 과일등을 넣고 끓여 마신다. 레드와인에는 항산화 성분이 있으며, 레드와인을 끓여마시기때문에 알콜 성분이 어느정도 날라간다. 또한 남은 알콜이 체온을 높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필란드에서는 천연감기약으로 유명한 양파우유가 있다. 이는 양파를 적당한 크기로 썬 다음, 냄비에 양파와 함께 우유를 양파가 잠길정도로 넣어준다. 그 다음 끓여주면 양파우유가 완성된다. 양파의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C성분이 감기를 나을수 있도록 도와준다. 

중국은 차가 유명한 나라인 만큼 차를 많이 마신다. 특히나 감기가 걸렸다면 파뿌리차를 즐겨 마신다. 보통 파의 뿌리나 흰부분을 넣고 끓이며, 파의 강한 맛을 중화시키기위해 생강이나 대추를 넣고 마신다. 파뿌리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특히나 목감기에 좋다고 알려졌다. 

이외에도 우리나라에도 생강차, 도라지차등의 천연 감기약이 있다. 항생제 때문에 감기약 먹기를 꺼렸다면 천연 감기약으로 감기에서 벗어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