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과다섭취, 오히려 독
비타민 과다섭취, 오히려 독
  • 금은정 인턴기자
  • 승인 2017.02.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타민이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임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다. 그렇기때문에 건강을 위해 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하는 이들이 많다. 음식중에서도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영양제를 통해 비타민을 섭취하고 있다. 그런데,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도 과다 섭취할 경우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된다. 

비타민중에서도 지용성 비타민은 소변을 통해 배출되지 않고 간이나 지방조직에 축적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과다하게 복용하게되면 두통, 어지럼증, 식욕 부진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비타민을 효과적으로 복용하기위해서는 비타민별로 효능의 차이가 있기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비타민을 먹는 것이 가장 좋다. 그중에서도 비타민D는 성별이나 나이대에 상관없이 필요한 영양소로 보통 햇빛을 통해 얻기 쉽지만 현대인들이 실내생활을 많이 하기때문에 비타민D가 부족하기 쉽다. 비타민D의 경우에는 음식으로 인한 섭취가 제한적이기때문에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은 균형잡힌 식사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만약 비타민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증상에 맞게 비타민제를 먹는 것이 좋다. 아무리 효과가 좋아도 많이 먹으면 독이됨으로 주의해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