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드라이기 안전하게 사용하는 TIP!
헤어드라이기 안전하게 사용하는 TIP!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2.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드라이기는 젖은 머리카락을 말려주는 것은 물론 헤어스타일을 완성시켜주는 기기로 집집마다 하나씩은 있다. 그런데 헤어드라이기를 관리를 제대로 하지않으면 화재의 위험이 높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헤어드라이기가 폭발한다든지, 화재가 발생하는 등 사건사고가 많이 발생하였다. 이러한 사건은 헤어드라이기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기때문에 발생하였다.  

헤어드라이기의 공기흡입구가 막혀있으면 내부열선이 과열되거나 헤어드라이기 모터에 불이 붙어 화재가 발생하게 된다.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할때는 머리카락이 공기 흡입구에 흡입되지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주기적으로 머리카락이나 먼지가 없는지 체크하고 청소해야 한다. 

헤어드라이기로 인한 감전사고도 많이 일어나고 있다. 헤어드라이기는 보통 샤워나 머리를 감고 난뒤 사용하기때문에 손에 물이 있는 상태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자칫 감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던 중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물이 제품안으로 들어가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물이 없는 곳에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할때는 머리카락에 물기를 수건으로 어느정도 제거한다음 20cm정도 떨어진 상태에서 말리는 것이 좋으며, 헤어드라이기를 보관할때는 헤어드라이기에 줄을 감지않고 펴 놓고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