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건강에 좋은 술 안주는?
간 건강에 좋은 술 안주는?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2.1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위키백과 commons

건강을 위해 과음을 하는 것은 좋지않지만, 술을 마시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그런데 이왕 마시는 술, 어떤 안주랑 먹는 것이 간 건강에 좋을까? 

보통 소주하면 대표적인 안주메뉴로 삼겹살을 떠올린다. 소주&삼겹살은 많은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이지만 사실상 건강에는 좋지않다. 술과 함께 기름진 음식을 먹게되면 소화기에 부담을 주며, 알콜성분이 지방합성을 돕기때문에 몸속에 지방이 과도하게 생산되도록 만들어 준다.  

그렇다면 간 건강에 좋은 술 안주는 뭐가 있을까? 간 건강에 좋은 술 안주로는 모시조개, 바지락과 같이 조개류를 탕으로 끓인 조개탕이 좋다. 특히나 요즘같이 날씨가 쌀쌀할때는 뜨거운 조개탕을 먹으면 맛과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다. 

모시조개에는 비타민A, 비타민B12를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타우린 성분도 풍부하여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바지락 역시 단백질, 비타민B, 칼슘, 철분이 풍부하다.  

이외에도 소주는 알콜 도수가 높은 편이기때문에, 기름진 음식보다는 차가운 성질의 일이나 채소류를 먹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