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민생경제 지원대책, 120에 물어보세요
코로나19 민생경제 지원대책, 120에 물어보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20.04.2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익숙한 세 자리 번호 ‘120’ 활용해 접근 편리성 제고
▲ 코로나19 민생경제 지원대책, 120에 물어보세요

경상남도가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을 비롯해 다양한 민생경제 지원 대책을 신속하게 안내하기 위해 22일부터 민생경제 통합안내센터를 가동한다.

‘통합안내센터’는 코로나19 피해계층 맞춤형 지원책에 대한 원스톱 안내를 위해 긴급히 마련됐으며 안내분야는 우선적으로 피해가 큰 도민들의 실제 생활과 밀접한 분야들이다.

긴급재난지원금 등 복지분야 소상공인 중소기업 일자리 사각지대 해소 위한 핀셋형 지원 등 총 5개 분야이며 이에 대한 지원 대책을 중점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22일부터 가동되는 통합안내센터는 약 2개월 간 한시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안내를 진행한다.

도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익숙한 세 자리 번호인 120을 활용하며 이는 안내센터로 바로 연결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전문적이고 복합적인 민원문의 사항에 대한 안내를 전화돌림이나 담당자 부재에 따른 연결지연 없이 원스톱으로 안내가 가능하게 된다.

경남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에 대한 지원 대책별 문의사항을 신속히 응대하기 위해 우선 해당 분야별 업무를 실제 담당하고 있는 실무부서 직원 10명을 선발해 긴급하게 배치했다.

담당분야가 아닌 사업에 대해서도 작성된 업무 안내매뉴얼을 토대로 지원대책 전반에 대하 원스톱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삼희 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긴급지원사업에 대한 통합안내센터 운영은 민생경제 지원 대책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추진하기 위한 시작이 될 것이다”며 “이번 코로나19로 아직 파악하지 못한 피해 사각지대에 놓인 분야에 대한 지원사업도 발굴해 추진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에도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