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러닝머신 이어폰 정전기 조심하세요!
헬스장 러닝머신 이어폰 정전기 조심하세요!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02.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헬스장 러닝머신 이어폰 정전기 조심하세요!
 
건조한 겨울철 헬스장 이용 시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러닝머신 이용 시 발생하는 정전기이다. 손이 닿는 곳마다 찌릿찌릿한 정전기 때문에 깜짝깜짝 놀라게 되기 일쑤인 겨울철에 헬스장 러닝머신을 이용할 때도 주의해야 한다.
 
특히 러닝머신에 부착된 TV를 보기 위해 이어폰을 꼈다가 정전기로 인해 귀에 전기가 통해 깜짝 놀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는 공기 중에 습도가 낮아 방전이 잘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정전기는 순간적으로 수천에서 수만 볼트의 전압을 발생시키는데 전기는 물체 위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감전의 위험은 없다. 그러나 정전기의 고통은 그 누구도 원하지 않을 것이다.
 
이어폰을 통한 정전기 충격과 같이 귀에 갑작스러운 소음이나 충격이 가해질 경우 고막이 찢어지거나 소리인식세포에 손상이 올 수 있으며, 심할 경우 귀에서 울림소리를 동반하는 이명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평소 가습기 등을 통해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여 방전 효과를 일으켜 정전기 발생을 예방하거나 주기적으로 콘센트의 방향을 돌려 끼움으로써 전류의 방향을 변환시켜 정전기 발생을 막아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