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SRT 조기예매시 대폭할인, 최대50%
KTX·SRT 조기예매시 대폭할인, 최대50%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2.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는 내수활성화 관계장관회의에서 KTX·SRT 할인제도등 내수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국토부는 올해 8월부터 고속철도 조기예매 할인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KTX·SRT 조기예매 할인제도는 열차 출발 25일전에 예약시에는 20~50%, 15일전 예약은 20~30%로 할인을 해주는 것으로, 구체적인 할인조건이나 할인율은 코레일과 (주)SR이 검토할 예정이다. 

▲ 출처 : 위키미디어

그동안 KTX·SRT에는 다양한 요금 할인제도는 있었지만, 조기 예매자에 대한 할인은 없었다. 이에 정부는 수요가 적은 시간대에 승차권을 일찍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을 제공하여 고속철도 요금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자 한다.  

8월부터는 직통 고속열차도 등장한다. 서울~부산, 서울~광주 등 중간역에 세우지 않는 무정차 직통열차를 도입하여, 다양한 운임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내일로 이용대상도 확대되었다. 내일로는 일반철도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대상은 만 25세였지만, 앞으로는 만 29세로 확대된다.

이외에도 중부내륙관광열차등 5대 관과열차의 경우 할인이벤트를 제공하며, 외국인 고객도 불편함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교통 예약앱 외국어버전도 개발할 예정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