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약먹일때, 이것만은 주의하세요
아이에게 약먹일때, 이것만은 주의하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2.2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에게 약을 먹이려면 한바탕 전쟁이 일어나는 가정이 많다. 그렇다고 약을 안먹일 수도 없고, 자칫 약을 잘못먹이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때문에 아이에게 약을 먹일때는 주의하는 것이 좋다. 

먼저 아이가 약을 먹기싫어하는 상태에서 억지로 먹이는 것은 좋지않다. 한번 억지로 먹이면 다음에 약을 먹일때 더욱 더 힘들어질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약을 먹는 것이 맛있는 것을 먹는다은 인식을 가지게 하거나 하나의 놀이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알약을 먹기 힘들어한다고 가루로 만들거나 쪼개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된다. 알약을 쪼개거나 가루를 낸다면 약의 성질이 변할 수 있기때문임으로, 만약 알약이나 가루약등을 잘 못 먹는다면 의사와 상의하여 아이가 비교적 잘 먹는 형태로 먹여야 한다. 또한 물 외에 다른 음료와 섞여서 먹이는 것도 안된다. 다른 음료와 섞이면 아이가 잘 먹을 수는 있지만 역시 약 성질이 변할 수 있기때문이다. 

약은 처방받은 그래도 정해진 양을 먹어야 한다. 몇몇 부모들은 대충 짐작으로 먹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원래 먹어야하는 양보다 더 많이, 혹은 적게 먹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이외에도 남은 약은 아이 손에 닿지않은 곳에 보관하여, 실수로 아이가 먹지 못하도록 예방해는 것이 좋으며, 2세미만의 영유아의 경우에는 병원에 찾아 반드시 진료를 받아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