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깨끗하게 세척하는 꿀팁
텀블러 깨끗하게 세척하는 꿀팁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3.0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팁뉴스(by 크리에이터 전종호)

요즘은 주변에서 텀블러를 사용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텀블러에 물이나 커피, 음료등을 넣고 많이 마신다. 그런데 세척은 어떻게 할까? 보통 주방세제로 겉과 안을 닦아주곤 한다. 그런데 이렇게 텀블러를 세척한다면 겉은 깨끗하게 세척될지몰라도 안에있는 물때는 잘 없어지지 않는다. 

오늘은 간단하면서도 깨끗하게 텀블러를 세척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달걀껍질을 깨끗하게 닦아주면서 잘게 부서준다. 그 다음 텀블러에 물과 함께 잘게 부순 달걀껍질을 넣고 아래 위로 흔들어주자. 이때 물은 텀블러의 반 이상이 넘지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어느정도 흔들었다면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면 된다. 

이때 달걀껍질의 흰막이 물때와 앙금을 용해하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텀블러 안의 물때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냄새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텀블러 뚜껑은 식초를 이용하도록 하자. 식초는 살균 및 세척효과가 뛰어나기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먼저 식초와 물을 3:7로 배합하여 잘 섞어준 다음 텀블러 뚜껑을 넣어주자. 일정시간이 지나면, 깨끗하게 헹궈주면 된다.

그동안 텀블러 세척때문에 고민이었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깨끗하게 세척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