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옷 보관, 아무렇게나 내버려 두지 마세요!
겨울옷 보관, 아무렇게나 내버려 두지 마세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3.0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www. freeqration.com

 

날씨가 풀리면서 두꺼웠던 옷들이 얇아지기 시작하는 3월. 겨울 동안 잘 입었던 옷들을 내년 겨울에도 잘 입기 위해서는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좋을까?

패딩은 돌돌 말아주세요
패딩을 보관할 땐 흔히 옷걸이에 걸어 두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패딩을 장기간 옷걸이에 걸어 보관하면 충전재가 아래로 쏠려 제 기능을 상실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패딩을 보관할 때는 지퍼를 올린 후 돌돌 말아 옷장 아래나 하드 케이스 캐리어 안에 보관하도록 하자.
 
모직코드 세탁비닐은 벗겨주세요
모직코드의 경우 드라이클리닝을 맡기고 세탁비닐을 제거하지 않은 채 옷장에 걸어 보관하곤 하는데 이때는 반드시 세탁비닐을 제거하여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기름기를 증발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며, 세탁비닐 대신 전용 커버나 안 입는 셔츠를 씌워 보관하자.
 
가죽 재킷은 보관 전 깨끗이 털어주세요
가죽 재킷은 가죽 전문점에 의뢰해 세탁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가죽은 물과 마찰, 열에 약하기 때문에 물이 묻은 경우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서 충분히 말려주자. 가죽 재킷은 보관 전 먼지나 오염 물질을 깨끗이 털어 덮개를 씌운 후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자.
 
니트는 잘 접은 후 서랍장에 보관해주세요
니트를 말리거나 보관할 때 옷걸이에 걸어두면 늘어날 수 있어 반드시 건조대에 펼쳐 말리며 보관 시에는 니트를 헐겁게 접은 후 서랍장에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겨울이 끝났다고 겨울옷을 아무렇게나 접거나 걸어 보관하지 말고 종류에 따라 적절하게 보관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