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유튜브 이용 꿀팁!
알아두면 유용한 유튜브 이용 꿀팁!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3.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팁뉴스(by 크리에이터 전종호)

유튜브에는 수 많은 동영상이 업로드되어있는 만큼, 전세계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한다. 그런데 유튜브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하지만 실제로 모르는 이들이 많다. 알아두면 아주 유용한 유튜브 이용하는 꿀팁들, 지금 자세히 알아보자. 

1. 정확한 검색을 하고 싶을때 
유튜브에서 원하는 영상을 검색하고 싶은데 너무 많은 영상이 검색되어 난감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간단한 방법으로 원하는 영상만 검색할 수 있다. 예를들어 베테랑 리뷰만 검색하고 싶은데 베테랑이라고검색하면 수 많은 영상이 나온다.

이때 리뷰만 검색하고자 한다면 검색창에 Allintitle를 입력하면 된다. 검색창에 'Allintitle 띄워쓰기 베테랑 리뷰'라고 검색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2. 원하는 구간만 보고 싶을때
동영상을 보다보면 원하는 구간만 보고싶을때가 있다. 이럴때 1~9까지 숫자를 눌러주면 된다. 만약 3을 누르면 영상의 3/10지점의 구간으로 이동하며, 9를 누르면 영상의 9/10구간, 0을 누르면 동영상 처음으로 돌아가게 된다. 

3. 동영상을 연속으로 보고싶을때 
동영상을 연속으로 보고싶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연속재생을 설정할 수 있다. 영상에서 우클릭을 한 다음 연속재생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4. 영상을 움직이는 gif 파일로 저장하고 싶을때
영상을 캡처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움직이는 gif파일로 저장하고 싶을때가 있다. 그럴때는 홈페이지 www.gifyoutube.com에 접속하여 입력창에 해당 동영상 주소를 입력한다. 동영상이 뜨면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여 저장하면 선택한 구간만 gif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5. 큰 화면으로 보고싶을때
영상을 보다보면 작은 화면대신 큰 화면으로 보고싶을때가 있다. 그럴때는 홈페이지 www.youtube.com/tv#에 접속하여 원하는 영상을 재생시키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 

6. 블로그에 주소대신 영상을 삽입하고 싶을때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동영상을 삽입한다. 영상주소만 남기는 경우가 있지만 동영상 자체를 삽입하고 싶다면 유튜브 태크생성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http://kkyhome.com/tool/?youtubetag 에 접속한 다음 해당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입력하여 해당 영상의 유튜브 태그를 생성한다. 그 다음 블로그 입력창 html모드에서 생성된 유튜브 태그를 입력하면 블로그에 영상을 넣을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