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로망 '턱수염' 제대로 기르는 방법
남자의 로망 '턱수염' 제대로 기르는 방법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3.0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라면 한 번쯤 턱수염을 길러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턱수염을 기르기로 결심한 지 며칠 되지 않아 결국 다시 밀어버리곤 한다. 만약 턱수염 기르는 것이 처음이라면 지금부터 소개할 다섯 가지 사항만 기억하자.
 
#1. 수염을 기르는 데 필요한 시간 한 달
하루빨리 멋진 수염을 기르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완전한 턱수염을 기르기까지는 적어도 한 달이라는 시간이 필요하다. 턱수염이 모양을 잡을 때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자.
 
#2. 내 얼굴형에 어울리는 턱수염 찾기
턱수염은 무작정 기른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다. 나의 얼굴형과 특징에 따라 힙스터, 구티, 친커튼 등 턱수염의 모양을 적절히 선택해 기를 필요가 있다. 
 
#3. 간지러워도 일주일만 참자
수염이 자랄 때는 흡사 가시가 피부를 찌르는 느낌이 든다. 이때 너무 가렵고 불편하더라도 일주일만 참으면 간지러움이 해결될 것이다. 또한, 털이 같은 방향으로 자랄 수 있도록 매일 빗질해주는 것이 좋다.
 
#4. 수염도 샴푸가 필요해
간혹 샤워하거나 세수를 하면서 수염에는 신경을 덜 쓰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수염도 머리카락과 같은 털이다. 깨끗하게 씻어주지 않으면 먼지가 쌓이고 불청결해질 수 있으므로 수염도 세수할 때마다 신경 써서 깨끗이 씻어 관리해 주자.
 
기르는 기간이 길고 당장에라도 다시 밀어버리고 싶은 충동이 들더라도 조금만 참고 버티면 남자의 로망 턱수염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