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안 보이는 '유리 파편' 완벽하게 청소하는 방법
눈에 안 보이는 '유리 파편' 완벽하게 청소하는 방법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3.1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사소하지만 불편한 상황에 직면하곤 한다. 작지만 알아두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자.

유리 파편 완벽하게 치우기
깨진 유리 파편은 눈으로 확인할 수 없을 만큼 작고 미세해 자칫 잘못하다가는 밟을 수 있어 골치가 꽤나 아프다. 그러나 이럴 때 '식빵'한 장이면 눈에 보이지 않는 유리 파편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이는 식빵의 불규칙한 표면을 이용해 눈에 보이지 않는 유리 파편을 닦아낸다.

미끄러지는 도마 고정하기
주방에서 도마를 사용하다 보면 자꾸만 미끄러져 칼질을 어렵게 만든다. 이럴 때는 도마 밑에 젖은 종이 타올을 깔아주면 도마가 밀리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주방에서 사용하는 물건 중 자주 미끄러지는 것들 또한 이 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냄비에 조리도구 빠지지 않게 하기
냄비를 사용하면 조리도구를 잠시 냄비 안에 담가놓았다가 자칫 냄비 안쪽으로 빠져버려 난감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럴 때는 조리도구의 끝부분에 고무줄을 여러 번 감아주자. 이렇게 하면 냄비에 걸쳐 놓아도 고무의 마찰력에 의해 조리도구가 냄비 안쪽으로 빠지는 일은 없을 것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