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닫힘 버튼, 누르면 전기세 많이나올까?
엘리베이터 닫힘 버튼, 누르면 전기세 많이나올까?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3.1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할때 빨리 문을 닫게하기위해 닫힘 버튼을 누른다. 그런데 많은 이들이 닫힘 버튼을 누르면 전기세가 더 나오기때문에 누르지 말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실제로 닫힘버튼을 누르면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올까?

그런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실제로 엘리베이터 닫힘버튼을 눌렀을때와 누르지 않았을때 전기세 차이는 비슷한 것으로 알려졌다.

엘리베이터의 전력소모문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하는 것이기때문에 닫힘버튼을 누르거나 자동으로 문이 닫히는 전기소모량은 비슷하다. 

그렇기때문에 엘리베이터의 문을 장난으로 여러번 열고 닫고하는 것은 전력낭비가 많이 되기때문에 주의해야한다. 

그렇다면 닫히고 있는 문을 뒤늦게 오는 사람을 위해 열림버튼으로 문을 다시 여는 경우는 어떨까? 이런 경우에는 문의 움직임이 있기때문에 전기가 더 소모된다.

하지만 이는 엘리베이터가 두번 운행하는 것보다는 전력소모가 적기때문에 뒤늦게 엘리베이터를 타려고 누군가 달려온다면, 열림버튼을 눌러 문을 열어주는 것이 전기세를 훨씬 아끼는 방법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