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도 암에 걸리나요?
반려동물도 암에 걸리나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3.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사망 1위는 암이다. 서구화된 식습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암 환자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그런데 암은 사람에게만 발생하는 것일까? 반려동물도 암에 걸릴 수 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반려동물이 암에 걸릴 수 있다는 생각은 잘 하지않는다. 하지만 암은 반려동물에게도 매우 치명적이며 위협적이다. 실제로 암으로 생명을 잃은 반려동물 수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반려동물이 암에 걸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다. 잦은 간식으로 인해 비만이 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쉬지않고 쬐는 자외선, 특히나 사람들로 인한 간접흡연과 대기중 오염물질은 아주 치명적이다. 

만약 반려동물이 평소와 다르게 행동한다면 미리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욕감퇴나 체중감소, 음식을 먹기 힘들어하는 경우, 상처가 잘 낫지 않을 경우, 숨을 힘들게 쉬는 경우, 배변, 배뇨를 힘들어하는 경우, 지속적으로 혹이 자라는 경우등등 증상이 발생한다면 즉시 동물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한다. 

반려동물의 암 역시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주인이 증상을 일찍 눈치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한참 암이 진행된 경우 병원을 찾는다면 이미 늦었을 지도 모른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평소 반려동물에게 관심을 가져야하며, 특히 노견의 경우 더욱 더 신경써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