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公, 충남서 어업인 돕기 '자연산 광어‧도미 소비촉진' 행사 열어
어촌어항公, 충남서 어업인 돕기 '자연산 광어‧도미 소비촉진' 행사 열어
  • 이창수 기자
  • 승인 2020.05.2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산 광어‧도미 소비촉진’ 캠페인(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뉴스1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충남어촌특화지원센터는 서천군과 함께 '자연산 광어·도미축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취소됨에 따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어업인들을 돕기 위해 ‘자연산 광어·도미 소비촉진 캠페인’을 2회에 걸쳐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첫 번째 캠페인은 지난 8일 충남도청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도 직원 500여 명이 참여해 총 1178kg(광어 550, 도미628)를 판매해 1800만원 상당의 수익을 기록했다.

또 15일에는 서면 마량포구에서 서천군과 마량어촌계, 서면 각망협회가 공동 추진하고, 충남센터가 후원해 두 번째 소비촉진 캠페인을 개최했다.

어촌어항공단 관계자는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고 신선한 서천의 광어·도미회를 현장 판매와 함께 택배로도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주문이 폭주하는 등 국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고 계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실 어업인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소비촉진 행사는 지난 1일부터 이달 말까지 한 달간 서면 마량포구에서 진행되며, 택배 구매는 서천군 서면 각망협회로 연락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