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기념재단, 혁명 관련 민간소장 유물자료 매입
동학기념재단, 혁명 관련 민간소장 유물자료 매입
  • 정태현 기자
  • 승인 2020.05.2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학농민혁명 기념관 전경. /© 뉴스1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이사장 이형규)은 멸실 우려가 있거나 훼손되기 쉬운 민간소장 유물을 체계적으로 보존·관리하기 위해 동학농민혁명과 관련된 유물과 자료를 구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수집대상 유물은 동학농민혁명과 관련된 고문서, 고서적, 사진 등 소장가치 높은 유물 및 기타 기념재단에서 연구·전시·보존할 가치가 있는 자료 등이다.

참가 자격은 유물 및 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개인, 기관 단체이며 도굴품이나 장물 등 불법유물은 신청할 수 없다.

신청방법은 매도신청유물명세서를 포함한 제출서류 등과 함께 유물매도신청서를 2020년 6월5일까지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유물에 한해 현물 접수 후 유물평가위원회에서 진위여부 판단 및 가격 등을 평가한다.

이후 수집할 유물을 최종 선정하고 홈페이지를 통한 화상자료 공개 등의 절차를 거쳐 예산 범위 내에서 구매여부가 결정된다.

구매한 유물은 향후 자료 번역 등 학술 연구·전시 등에 활용하고 가치가 높은 유물에 대해서는 문화재 지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기념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