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철원·고성군, 임진각서 ‘DMZ 관광재개 촉구’
파주·철원·고성군, 임진각서 ‘DMZ 관광재개 촉구’
  • 김대근 기자
  • 승인 2020.05.2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경기 파주시 임진각에서 파주시 철원군 고성군 자치단체장들이 모여 'DMZ 관광재개'를 위한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현종 철원군수, 최종환 파주시장, 함명준 고성군수. /사진제공=파주시청 © 뉴스1

 


경기 파주시는 20일 임진각 DMZ 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강원 철원군 및 고성군과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중단된 ’DMZ 평화관광 재개를 위한 협력회의‘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최종환 파주시장, 이현종 철원군수, 함명준 고성군수를 비롯해 각 시·군 주민대표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3개 시·군의 DMZ 관광 중단에 따른 피해상황과 관광재개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주민과 의견을 나눴다.

또 3개 시·군의 뜻을 담은 공동건의문을 채택하고 농림축산식품부·환경부·국방부에 DMZ 관광 재개를 건의하기로 결정했다.

공동 건의문에는 Δ8개월간 DMZ 관광 중단으로 인한 3개 시·군 관광객 187만명 감소로 직접 피해액 513억원 발생 ΔDMZ 관광지 방역강화 대책 현황 Δ관광중단 장기화에 따른 지역주민 생존권 위협 상황 ΔDMZ 관광재개 필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해 9월부터 접경지역 시·군들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DMZ 관광을 포함해 많은 것들을 포기하고 특별한 희생을 치러가며 관광재개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지역주민의 삶이 더 무너지기 전에 관광이 재개돼야 하며 3개 시·군은 DMZ 관광 재개를 위해 계속해서 힘을 합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