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얼음골에도 '무료 와이파이(WiFi)' 터진다…관광명소 3곳에 구축
밀양 얼음골에도 '무료 와이파이(WiFi)' 터진다…관광명소 3곳에 구축
  • 정태현 기자
  • 승인 2020.06.0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가 주요 관광명소 3곳에 공공용 와이파이(WiFi)를 설치한다. 사진은 밀양 얼음골 내 와이파이기기 설치 위치도. © 뉴스1


경남 밀양시가 1000만 관광객 시대, 관광객 유치에 대비해 밀양지역 주요 관광명소 3곳에 공공와이파이(WiFi)를 설치한다고 3일 밝혔다.

공공와이파이 구축 대상지는 밀양 얼음골, 위양못, 의열기념관 일원이다. 현재 와이파이 기기를 설치하고 있으며 내달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앞서 시는 지난 2013년부터 각종 공모사업을 통해 밀양지역 관광지와 복지시설, 공공장소, 버스 등 72곳에 무료 와이파이존을 구축했다. 시는 관광지 3개소 외에도 연내에 버스정류장 2곳과 밀양시립영어도서관에도 공공와이파이를 추가 구축할 계획이다.

밀양시 관계자는 "공공와이파이 구축이 필요한 장소를 더욱 면밀히 파악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소셜 네트워크(SNS) 활동이나 정보검색에 불편함이 없도록 무료 와이파이 가능지역을 늘려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