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 후 가글 하는게 좋다?
양치 후 가글 하는게 좋다?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3.1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건강을 위해 양치질을 열심히 하고 마무리로 가글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들은 가글까지하면 왠지 치아건강에도 좋을 것같고 입안까지 깔끔해지는 기분이 들어 자주이용한다. 그런데 양치후 가글을 하는 것이 치아건강에 좋을까? 

하지만 양치 후 가글을 바로 하는 것은 좋지않다. 치약에는 합성계면활성제 SLS성분이 있는데 치약의 SLS 성분과 가글의 염화물이 만나면 치아에 착색을 일으키게 될 수 있다. 또한 우리의 입안에는 곰팡이균이 침투하지못하도록 해주는 유익균이 있는데 양치 후에 바로 가글을 하게되면 유익균을 감소시키기때문에 오히려 입안의 곰팡이균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특히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글제품 중에는 알콜이 있는 제품도 있다. 알콜이 있는 가글제품을 자주 사용할 경우에는 오히려 입안을 자극하고 건조시키는 등 악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가급적 가능한 양치 후에는 가글을 하지않는 것이 좋으며, 양치 후 시간간격을 두고 한시간 정도 텀을 둔 다음 가글을 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